2013년 11월 27일 수요일

MS 워드 추적, 변경 내용, 메모 없애는 방법

워드 (MS office word)에는 추적 기능이 있어 내용을 변경한 것을 남기거나 메모를 붙일 수 있다. 그런데 최종본을 저장할 때는 변경 내용 또는 메모가 들어간 파일을 없애고 저장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긴다. 하지만 이것을 없애는 것이 쉽지 않다.  
단순히 최종본 보기를 누르면 변경 내용과 메모는 안보이지만, 저장한 다음 열면 다시 나타난다.

변경 내용과 메모를 삭제하려면, 아래와 같이 따로따로 없애야 한다. 


변경내용의 경우는 ... 



적용 메뉴의 변경 내용 모두 적용 명령
위 그림과 같이 
검토 -> 적용 -> 변경 내용 모두 적용 
을 누르고 "저장" 하면 된다. 

메모는 위 방법으로 해도 없어지지 않는다. 
메모는 삭제 해줘야 한다. 
1. 문서내에 메모를 하나 클릭한다.
2. 아래 그림처럼 검토 -> 삭제 -> 문서에서 메모 모두 삭제 
   를 누르고 "저장" 하면 된다. 
삭제 메뉴의 문서에서 메모 모두 삭제 명령

아무래도 MS에서 너무 복잡하게 만들어 놓은 듯하다. 전혀 직관적이지 않아 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